본문 바로가기

ZUMBA

줌바를 보다 쉽게 재밌게 할 수 있을까?

안녕하세요^^ 줌바 강사 몽키입니다.

 

배경사진을 뭘로 할까 하다 오늘 찍은 사진을..ㅎㅎ 맞습니다~눈썹문신 자랑하는거예욬ㅋㅋㅋㅋㅋ참!! 수업 땐 꼭 마스크 착용합니다!

 

오늘은 제가 평소에 많이 듣던 질문에

대한 이야기를 할 거예요~

어떤 이야기냐면

줌바를 보다 쉽게 할 수 있을까요?

라는 질문인데요.

제가 드리는 이야기가

답은 아니다 보니 조금 조심스럽네요;;ㅎ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생각이니까

아니다 싶으시면 그냥

이 강사는 이렇구나 하고 너그럽게

넘어 가주세요^-^

 

사실 줌바를 하면서 정확한

답이 있을까? 싶은 마음인데요.

그래도 경험상 이렇게 하니까

조금 낫더라 하는 내용으로

글을 적어 볼 거예요..

 

나름대로 꾸준히

자신의 길을 닦은

강사들의 현란한

골반과 잔 스텝까지 활용해서

소화하시는 모습에

내가 할 수 있을까? 하는

막연함이 들 수 있어요.

제가 그랬거든요ㅋㅋㅋ

따라 하려고 하다 보면

뭔가 몸이 이상해지고

동작이 이게 아니었던 것 같은데

싶고 약간의 자괴감까지 느껴지는?ㅎㅎ

(공감하시나요?ㅋㅋㅋ)

 

결론적으로 얘길 해보면

한 단계 한 단계씩 익혔다기

보다 자신의 눈에 멋있기도 하고

앞에 있는 강사가 그렇게 하니까

아무 생각 없이 따라 하려다

그런 불상사가(?)ㅋㅋ

오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제가 아는 대로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지금부터 이야길 해볼게요.

 

1. 스텝

 

줌바는 스텝이 굉장히 다양해요.

그래서 장르가 메렝게, 살사, 쿰비아, 레게톤

이렇게 나눠져 있잖아요??

아무래도 스텝을 활용한 운동이다 보니

먼저 스텝을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메렝게나 살사, 쿰비아까지

골반도 써야 하고 스텝도 밟아야 하니

꽤 어렵게 느껴지실 수 있는데요.

골반을 잘 활용 못하겠다 싶으면

일단 골반 빼고!! 스텝과 방향만 정확하게

따라 하는데 목적을 두시는 것이

어떨지 조심스레 권유드려요.

 

조금 더 욕심이 난다 싶으시면

메렝게는 걸으면서 골반을

반대로 움직이는 연습을

꾸준히 하셔서 자연스럽게

활용할 수 있을 때까지

연습을 하셨으면 하고요.

 

살사는 골반을 부드럽게

팔자로 돌리는 연습을

하셔서 익숙해지는 단계까지

오시면 조금 더 동작들을

활용하는데 도움이 되실 거예요..

영상을 같이 띄워드리고 싶은데

있을까 싶네요 ㅋㅋㅋ

유튜브나 블로그를 검색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저는 일단 가볍게 참고하시라고

적은 글이어서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조금 더 자세하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스텝터치~!발 앞 부분으로 꾹꾹 누르듯이 활용해주세요^^

 

메렝게1

 

메렝게2

 

살사스텝

2. 웨이브

 

아무래도 자연스럽게

웨이브를 활용할 수 있다면

줌바를 조금 더 화려하게

멋지게 소화할 수 있으실 텐데요..

웨이브에는 크게 팔로만

하는 암(Arm) 웨이브와

바디(Body) 웨이브가 있죠?ㅎ

암 웨이브는 조금 단계가

어려울 수 있어요.

손 끝부터 손목, 팔꿈치, 어깨

를 전부 활용해야 원하는 모습

이 만들어지니까요.

비교적 바디 웨이브는 가슴, 배, 골반

까지만 차례차례 앞으로 밀어주고

마지막에 자연스럽게 엉덩이를

뒤로 빼주는 동작만 하면

그... 섹시한

멋지게 하실 수 있을 거예요..

그.. 꿀렁꿀렁

역시 충분한 연습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부분이니까

유튜브를 보시면서

꾸준하게 연습해주세요^^

 

 

 

3. 밸런스(Balance)

 

이거는 어떻게 뭐라고

얘기해야 할까 고민하다

그냥 밸런스라고 적었는데요.

쉽게 얘기하면 이거일까요?

우리가 무거운 주전자를

들면 자연스럽게

팔이 내려간 쪽으로

어깨도 내려가고

몸도 그쪽으로 돌아간

모습을 볼 수 있잖아요?

 

역시나 우리가 팔 동작이나

스텝으로 이동을 할 때

그 방향으로 몸을 같이

돌려주거나 어깨를

올리거나 내리는

연습을 하시다 보면

보다 자연스러운

동작이 나오는

모습을 볼 수 있으실 거예요.

물론 동작에 따라

반대로 쓰이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영상이나 강사들이

몸을 어떻게 쓰는지

주의 깊게 살펴본다면

조금 더 이해가

쉽지 않을까 생각됩니다.ㅎㅎ

 

 

 

 

아무래도 각자 스타일이 있고

소화하는 방식이 다양한 만큼

제가 이야기하는 모든 부분이

정답은 아닐 겁니다..

다만 저는 이렇게 합니다.

라고 이야기를 드리고 싶은 거고요..

단 한 분이라도 혹시 도움이

되셨다면 그걸로 충분히

만족스러운 포스팅이 될 것 같아요.

영상은 제가 저희

회원님들 도움되시라고 찍었던

영상들을 몇 개

첨부할 건데요.

(다 코로나 한참 전 영상들입니다.

참고해주세요^^)

직접 이야기하듯 찍은 영상이다

보니 조금 재수 없을 수 있다는 거ㅋㅋㅋ

감안하고 봐주세요^^

 

그럼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뿅!

감사합니다^-^

 

참! 다음 포스팅은

두 번째 라방(라이브 방송)

한 것을 가지고

다루도록 할게요(찡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