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UMBA

줌바댄스를 통한 기대효과는 뭐가 있을까?

줌바댄스를 하면서 기대할 수 있는 효과!

 

안녕하세요^^ 줌바 강사“몽키”입니다.

간 만에 인사드리네요?ㅎ

 

간만에 인사드려요^^ 집돌이 하느라 살이 많이 불었어요 ㅋㅋㅋ 곧 다시 빠집니다앜ㅋㅋㅋ

 

 

오늘은 줌바댄스를 하면서

얻은 좋은 변화들을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줌바댄스를 춤으로 보시는

분도 계실 거고

운동으로 보시는 분도 계실 거예요.

아무래도 좋습니다.

 

어쨌든 그에 따른 좋은 변화들을

제가 느낀 대로 말씀드려볼게요^^

아무래도 운동을 하면서

그냥 운동이니까 하기보다는

목적의식을 가지고 임하면

조금더 동기부여가 되지 않을까요?ㅎ

 

첫 번째! 유산소와 근력운동을

같이 할 수 있어요!

 

줌바를 유산소운동으로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사실 저도 그렇게 생각하는데요ㅋㅋㅋ

하시다 보면 스쿼트 동작, 런지, 점프 등

근력에 도움이 되는 움직임들이

포함되어있는 것들을 보실 텐데

유산소와 근력운동을

동시에 충족할 수 있는 운동이지

않나라는 생각을 합니다ㅎ

 

이런 고강도 운동을 정성스럽게

그리고 즐겁게 꾸준히 한다면

다이어트 효과 당연히 있겠죠?

(운동하셨다고 집 가셔서 바로

야식 드시고 고 칼로리

음식을 더 전투적으로 드신다면.....ㅋㅋ

잘 안빠져도 인정합시닼ㅋㅋㅋ)

 

원래는 웜업중에 스쿼트하는 영상 올리고 싶었는데 찍어 놓은게 없어서 최근에 좀 강도높다 싶은걸로 올렸어요ㅎ

 

 

두 번째! 스트레스 해소!

 

요즘 같은 현대사회에서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죠? 저도 성격상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편인데요~

불면증에 부정적 생각에 아주

미춰버려요ㅋㅋㅋ

그럴 때 노래방 가서 소리라도

지르고 싶은데 유아 체육강사 시절부터

성대결절을 달고 있어서 오히려

스트레스를 더 받고 와요ㅋㅋ

그래서 제 유일한 스트레스 해소법이

된 것이 줌바댄스예요.

누가 보던지 말던지 음악에 몸을 맡겨

소리지르고(음악적인 소리가 아니니깐ㅎ)

뛰고 막 흔들면 진짜 뭔가 해소되는

기분을 느껴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몸을 흔들어 땀을 쫘~악 뺏을 때

좋은 기분을 느끼시는 분이시라면

저와 같은 기분을 느끼실 것 같아요.

 

이렇게 놀면 스트레스 풀리지 않을까요?저는 해소 되더라고요ㅎㅎㅎ

 

 

세 번째. 자신감이 생겨요.

 

제 지금 모습을 보면 되게 활발한

모습의 소유자라고 알고 계실텐데

사실 저는 굉장히

눈치도 많이 보고 의견도 잘

못 내는 성격을 가지고 있었어요.

그런 제가 변화를 한 계기는

고등학교 때 정식으로 춤을

접할 때였어요.

 

열심히 노력한 만큼 결과치를

볼 수 있고 주변 칭찬도 듣고

하면서 조금씩 저라는

사람을 드러냈던 걸로 기억해요.

 

 

그런데! 이왕 자신감을 목적으로

하시려면 뒤에서 사람들에

묻혀있는 것보다 조금씩 앞으로

자신을 드러내려는 노력을

하시는 것이 좋다는 거!

평소에 맘에 안 들었던 소심한

내 모습 그대로 임하시면

그 모습으로 점점 집으로 돌아가는

내 모습을 보게 되실 거예요ㅠ

도전하는 거에서 멈추는 것이 아니라

마음먹기 나름으로 원하는 모습으로

나를 조금씩

만들어간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줌바는 수단이기 때문에

변화를 위한 도구로써

잘 활용하셔서 제 포스팅을

봐주시는 분들도 멋진

자신감을 가지시기 바랍니다아>_<ㅎ

 

 

이렇게 제가 느낀 것을 가지고

포스팅을 해봤는데요.

꼭 줌바댄스가 아니어도

운동이 주는 효과

대단한 것 같아요.

나 스스로를 외적으로

내적으로 변화시키니까요.

요즘 같은 시기 집에서

우울해만 하면 더 안 좋으니까

조금씩 작은 변화를 운동으로부터

얻어보는 것은 어떨까요?ㅎ

특히 운동으로부터 얻은 면역력은

질병으로부터 보호하는 나의

든든한 방패가 되어 줄 거예요!ㅎ

 

여기까지 포스팅을 마칠게요!

뿅!!^^

 

 

나름 자신감있어 보이지 않나요?ㅎ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