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UMBA

몽키쌤의 줌바댄스 첫 포스팅 와우!!

 

 

 

안녕하세요,

줌바강사 '몽키'입니다:)

 

 

처음으로 인사드리게 되어서 반가워요!!

저는 대전에서 강사생활 하고 있고요.

아시다시피 코로나 자식이와서 정상적인
수업을 못하고 있답니다ㅠㅠ

(몇 달 째냐구ㅡㅡ^)

모두가 어려운 시기지만 그래도 잘 이겨내보자구요ㅎ

 

요즘은 온라인을 활용해서 줌바를 즐기는 분위기가
만들어지고 있어요!

 

저 역시 온라인으로 줌바를 원하는 분들과 소통을
하기 위해서 이렇게 영상을 찍었답니다ㅋㅋㅋㅋ

처음이라 많이 어색하고 굳어있는데

곧 익숙해지면 저만의 익살스런 모습들이 드러날거예요ㅎ

 

 

일단 간략하게 줌바를 말씀드리자면

경쾌한 스텝과 신나는 음악으로 이루어진 줌바는

50분수업을 통해서 1000칼로리가 소모된다는
강도 높은 운동으로 다이어트나 유산소운동으로

이제는 모두가 알고 있는 프로그램이 되었죠?

 

저는 다이어트나 운동보단
사실 재밌어서 하고 있어요ㅋㅋㅋ

 

어떤 목적이든 즐겁게 재밌게 줌바를 활용하셨으면 해요.

동작들이 크게 어렵거나 하진 않기 때문에

쉽게 즐길 수 있는 운동이라는 것이 매력적이랍니다!

 

줌바수업을 들어가면 준비 운동같은 개념으로

워밍업 3으로 심박수를 올리고

메렝게, 살사, 쿰비아, 레게톤
다양한 장르로 줌바를 즐기고

마지막엔 쿨 다운을 통해서
심박수를 다시 정상화시키면서

수업이 종료되는데요.

 

 

그중에 오늘은 웜업영상을 한 개 준비 했습니다.

거울 모드로 찍은 영상이어서
천천히 따라 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제가 현재에도 웜업으로 쓰고 있는 곡이랍니다. 헤헷.

 

 

Sweet But Psycho 리믹스버전이예요.

 

 

아무래도 스텝을 많이 활용한 운동이어서 인지
저 같은 경우에는

스텝터치를 좀 중요하게 생각하고있어요.

어떻게 스텝을 활용하냐에 따라 무게중심이나
힘의 분배라고 해야할까요?

그런 부분들이 적절하게 이루어져서 원하는 동작들을 보다

만족스럽게 만들어낼 수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어디까지나 제 생각이라는거.....하하)

 

스텝을 밟을 때 발 앞 쪽을 들고 뒤꿈치로 밟으시면
동작이 엉성해지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특정 동작을 제외하고는 뒤꿈치가 아니라
오히려 뒤꿈치를 들고

앞으로 무게를 실어서 스텝을 활용하시기를
권유드립니다^^

 

그러면 저 몽키와 함께
설레는 줌바댄스 시작해보실까요오~~?ㅎㅎ